1.여행이야기(Travel story)

파주 보광사, 앵무봉 산책

소요유+ 2021. 8. 30. 08:48

일요일 오후, 오래 세워둔 차도 움직일겸 거리가 가까운 의정부, 양주 근처에 드라이브 코스를 검색하다 발견한 보광사 계곡. 근처에 마장호수 출렁다리에 대한 블로그 글도 많았지만 휴일이면 북적되는 사람들 이야기에 한적한 보광사 계곡으로 향한다.

 

넓직한 보광사 입구 주차장은 생각보다 차가 많지 않고, 주차장 옆 계곡으로 아이들과 물놀이 온 가족들이 여러 팀!

 

보광사 안쪽으로 차를 가지고 올라갈 수 있지만, 한적한 입구 주차장에 차를 놓고 잘 정비된 산책로 데크를 따라 올라가며 계곡과 숲을 천천히 즐길 수 있다.

 

데크 마지막 부분에서 앞 뒤로 전나무가 울창한 보광사, 절을 두르고 있는 흙담도 고즈넉해 보인다.

 

보광사 뒤길로 약 1.2km의 산행을 하면 보광사를 품고있는 고령산 앵무봉에 올라 마장호수 전경을 둘러볼 수 있다. 단, 올라가는 길이 생각보다 가파르니 등산화를 신고 가는 것이 좋다.

 

앵무봉 오르는 길 온갖 들꽃과 계곡을 따라 흐르는 물, 나비들을 만날 수 있다.

 

날이 흐려 마장호수와 멀리 전경이 보이지 않지만 축축한 비를 머금은 흙, 숲 냄새를 맡으며 오랜만에 땀을 흘리니 개운한 주말 오후를 보낸다.

 

집으로 돌아오는 길 근처 기산저수지에 기산제빵소라는 천연발효종 베이커리를 들러 맛있는 빵 맛도 보길 권한다.

보광사에서 기산저수지 가는길에 마장호수를 거쳐가는데 주말 오후 나들이객들로 마장호수 주차장에 들어가려는 차들이 길에 빼곡히 들어 차 정체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