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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2025.01.25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 방황 2

집과 직장을 오가며 루틴한 일상을 살며, 문득 '나는 지금 뭘 하고 있는거지?' 되뇌며 현실을 벗어나는 것을 꿈꾼다.
미래를 위해 현재의 시간을 소모하며 다른 삶을 상상한다.
 
짧던, 길던 여행을 떠나야 할 때다.
 

[본문발췌]

봇짐을 짊어지고 히말라야를 오르내리는 나귀와 트레킹 중인 사람들과 비슷한 점은 주어진 짐을 짊어지고 삶의 가파른 능선을 끝없이 오르내려야 한다는 것.
 
 
스티븐 킹, <생존자>. 미래를 위해 현재를 소모하는 어리석은 인간의 이야기
 
 
 
이제는 '새장의 문을 열어놓아도 밖으로 날아갈 줄 모르는, 퇴화된 날개근육을 지닌 가여운 늙은 새'다. - 조용호 <떠나니네> 중 '신천옹'
 
하나를 얻으려면 하나를 버려야 하는 게 세상의 섭리일까.
1번 나는 둥지를 지키는 대신 자유를 잃니다.
2번 나는 자유를 지켰으나 둥지를 잃는다.
두 사람은 똑같이 자신이 상실한 그것에서 자신의 그림자를 본다.
 
'둥지 위의 새들은 가까이 다가서도 경계심이 없다. 지상의 바람이 아무리 광포해도 녀석들에게 피난처는 따로 없다. 바람을 타고 바람을 희롱하며 바람 속에서 살아갈 뿐이다. 앨버트로스의 다른 이름은 신천옹이요. 나그네새다. 바람이 거세다.'
 
 
 
어떤 이는 여행에서 평화를 얻는다고 했다. 어떤 이는 삶의 행복을 느끼고, 어떤 이는 사랑을 깨닫고, 어떤 이는 자신과 화해하기도 한다. 드물게 피안에 이르는 이도 있다. 나로 말하면 확신 하나를 얻었다. 나를 지치게 한 건 삶이 아니었다. 나는 태생적으로 링을 좋아하는 싸움닭이요, 시끄러운 뻐꾸기였다. 안나푸르나의 대답은 결국 내 본성의 대답이었다. 죽을 때까지, 죽도록 덤벼들겠다는 다짐이었다. 결론적으로 떠나온 나와 돌아갈 나는 다르지 않았다.
 
 
'네팔병'이라는 게 있다고 한다. 한 번 히말라야에 다녀오면 반드시 또 가고야 만다는 불치병이란다. 여정의 험난함과 육체적 고통 속에서 누리는 영혼의 자유로움, 온전히 자기 자신과 만나는 특별한 순간들 때문이 아닐까 싶다.
 
 
'어린 아이가 삶을 배워가는 존재라면 어른은 죽음을 배워가는 존재다.' - 스티븐 킹의 어느 소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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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소요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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