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으로 예약했던 스쿠버 다이빙 여행 일정도 취소하고, 재택근무로 집안에서만 지낸지 근 3주... 갑갑함 속에서 얼마전 중국 최초의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가오싱젠의 <영혼의 산>을 읽다가 2012년 초에 대나무 뗏목을 타고 사공의 노랫가락이 울려퍼지던 양수오의 절경이 문득 떠올랐다.

 

우리에게는 계림으로 알려져 있는 구이린 여행은 많이 알려져 있어 다녀오신 분들도 많을텐데, 내가 구이린/양수오에 갈 생각을 한 것은 베트남 하롱베이를 육지에 옮겨다 놓은 모습의 절경, 중국돈 20위안의 배경이 되는 씽핑, 그리고 계단식 논이 자연과 어우려진 롱지티텐(용척제전)의 모습에 이끌려서다.

 

2012.2.24~3.2일까지로 구이린~롱지티텐~양수오로 이어지는 여행 컨셉은 자연 그리고 나! 

큰 경로 외에 정해진 일정 없이 그저 이강과 카르스트 지형의 올록볼록 봉우리와 논 밭 사이 하이킹으로 정신과 마음을 정화! 몸도 정화하고 싶지만 먹는 유혹을 뿌리치기는 힘들었다.

 

중국인들이 “계림산수갑천하 양삭풍경갑계림(桂林山水甲天下 陽朔風景甲桂林:구이린의 산수는 천하제일이고, 양수오의 풍경은 구이린보다 낫다)”라는 말처럼 구이린/양수오의 풍경은 신비함까지 더하는데, 중간중간 빨간색으로 커다란 돌에 표시해 놓은 표시석들은 부자연스런 흠이라고 할까....

 

구이린은 중국에서도 연중 따뜻하다고 해서 추위에 대한 대비를 안했는데, 2월의 추위는 꽤 쌀쌀했다. 도착 이틀째 추위와 귀찮음에 게으름 모드가 발동해, 계단식 논이 절경이라는 롱지티텐 구경은 포기하고 묵었던 숙소에 1박을 연장하고 시내구경이나 다녔다.

 

중국의 큰 도시에 비해서는 시골이지만, 인구 수로는 꽤 큰 도시인 구이린 시내는 올록볼록 카르스트 지형 봉우리와 빌딩들이 어우러져 색다른 도시의 모습을 가지고 있다.

 

구이린에서 양수오까지는 차로 30~40분정도 거리다. 첫번째 숙소는 양수오 타운에 이강이 바로 보이는 리버뷰 호텔, 그런데 날씨가 계속 흐리고 중간중간 빗방울도 날린다. 양수오 도착 이틀째는 새벽부터 천둥치고 하루종일 비가 내렸지만, 가볍게 근처를 돌아보는 트레킹을 시작했는데 2시간만에 포기하고 숙소로 와서 와인과 포장한 피자를 먹으며 우중한!

 

양수오 두번째 숙소는 양수오 타운에서 이강따라 북쪽으로 좀 올라가 논 가운데 있는 새로지은 듯한 우리의 펜션 스타일의 Boutique hostel을 잡고 계속된 비와 흐린 날씨 가운데, 자전거를 빌려타고 나간 하이킹에서 대나무 나룻배 뱃사공이 부르는 노래가락이 울려퍼지는 것도 감상한다.

 

하루는 양수오에서 버스를 타고 중국 20원 지폐의 뒷배경인 씽핑(Xingping)으로 이강 유람을 하고, 양수오에서 마지막 날은 멀리 월량산/월궁까지 자전거 하이킹을 하며 산 정상에서 여러나라 인삿말을 수첩에 적어놓고 음료수를 파는 당씨 할머니와 사진도 찍으며 양수오 풍경을 즐긴다.

 

 

1.볼거리 / 즐길거리

  • 씽핑 대나무 나룻배 타고 이강 투어, Yulonghe Scenic Area 나룻배 투어

  • 월령산 월궁

  • 장예모 감독이 연출한 이강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야외뮤지컬 "인상유삼저"

2.먹거리 : 고풍스러운 Vegeterian 식당, 먹어본 것 중 가장 부드럽고 맛있었던 완탕, 장작피자, 민물생선과 맥주의 만남 Beer Fish, 커피전문점 처럼 황두/흑두/백두 삶은 콩을 갈아 토핑까지 얹어 먹는 아침대용 두유, 걷다 지칠 때 커피 한잔의 여유 윈난커피, 중국산 레드와인 Dynasty

 

3.기타 Tip

  • 이 동네는 추운날이 별로 없어서인지 냉난방 겸용 에어콘으로 난방을 하니 실내 공기가 너무 건조하다. 휴대용 가습기나 젖은 수건을 걸어놓고 잠자리에 들면 좀 낫다.

 

Shanhu Lake
Riyue Shuangta Cultural Park
구이린 시내 국수집
Riyue Shuangta Cultural Park
양수오 이강
중국와인
양수오 자전거 하이킹
양수오 자전거 하이킹
씽핑 선착장
양수오 국수집
양수오 국수집 - 완탕
씽핑
씽핑 - 20위안 배경
씽핑 타운을 가로지르는 소
아침 식사 대용 두유
중국 와인2

 

 

 

月亮山
月亮山 - 당할머니
月亮山

 

 

 

 

 

반응형
Posted by 소요유+
,